드림 내비게이션이란?(About DreamNavigation)

설립 취지

1854년 미일화친조약에 의한 개국, 1859년 5개국 조약에 따라 요코하마를 포함한 5개항의 개항에 의해 근대 일본의 여명 그리고 국제화는 카나가와의 요코하마로부터 시작해, 외국 문화가 이곳에서 일본 전국으로 넓혀지며, 일본은 국제사회에 그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현재 인구 약900만명을 자랑하는 카나가와현에는 약 17만명의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으며 직장, 학교, 지역사회에서 다른 인종, 다른 문화와의 접촉은 일상화가 되었습니다. 이 사회생활 안에서 서로가 이해하고, 공생해 나가는 것이 국제이해와 세계평화의 원점이 되며, 평화로운 다문화 공생사회의 실현, 그리고 지금 인간으로서 가장 필요로 하고 있는 “상대를 인정하고, 생각해주는 마음”을 키우는 절호의 장소가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카나가와현은 이미 경제, 관광, 환경분야에서 정책교류 등 행정적인 측면에서는 다양한 국제교류 및 협력이 적극적으로 진행 되어지고 있으나, 그 반면 교육, 예술, 스포츠 분야에서의 국제화는 지역 사회 안에서 더욱 확대 발전해 나갈 것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 법인은 미국의 메릴랜드주와 중국의 랴오닝성, 한국의 경기도 등의 우호도시를 시작으로 세계 각국의 지역 주민들과 교육, 예술, 스포츠 분야의 국제교류를 기획, 실시함으로 보다 더 깊은 우호를 도모하고자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선 청소년에 대해서는 국제우호교류를 통해 국제사회에서 요구되는 태도와 능력 (어학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육성함으로 일본이 국제사회에서 이해 받고, 신뢰 받으며, 국제적 존재감을 높이고, 국제사회에서 쓰임 받는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국제우호교류사업 실시를 목표로 합니다.

또한, 시민에 대해서는 일상 생활 가운데 서로 접촉하며 지속적으로 실행 가능한 “시민 참가형 국제우호교류”, “상대방을 이해하는 국제우호교류” 실현을 목표로 합니다.

저희는 지금까지 카나가와현에 있는 공립 고등학교에서 실시하는 해외자매학교 교류와 요코하마시에서 실시하고 있는 국제우호교류 합창페스티벌에 공익법인 스탭으로 인적, 물적 지원을 실시해 왔습니다. 앞으로는, 특정 비영리 활동법인 Dream Navigation으로서 지역사회 안에서 보다 섬세한 국제교류에 정진해, 청소년 및 시민의 국제이해와 다문화공생사회 실현을 지향해 나가겠습니다.

2010년 11월 1일
NPO법인 DreamNavition
설립대표자 후지무라 타카오